본문 바로가기
아이와 함께

나엘이 , 나엘맘 공동육아 도전하다

by saltic 2014. 7. 30.



우리 여보는 참 대단한 사람이랍니다.


사람을 끄는 능력이 있고 사람들을 잘 이끌고 


선동(?) 하는 아름다운 여성이랍니다.


사실 , 아이를 시어머니 아니면 친정엄마가 

봐주셔서 육아의 고됨을 분담해주시는 

분들도 많으나


나엘이네는 그렇지 않아요


낮에는 거의 엄마랑만 있고 밤에는 아빠도 

함께 하기는 하나..... 


암튼 그래요


그래도 정말 고맙게도 혼자 사고안치고 잘 노는 

아이 이고 가끔 친구 하섬이랑 놀기도 하지만..


언젠가부터 심심해보인다 와 새로운 놀이를 

계속 시켜야하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심심해보이는 나엘이 ㅠㅠ)


...

...

...


그러던 어느날


공동육아 해볼까 라는 말을 꺼내더니...


애*나무 라는 부천엄마들 네이버 카페가 있는데 


거기서 우리여보가 사람을 모았죠 ㅋㅋㅋㅋ 


대단하심 ㅋ


꽤많은 사람이 모였고 


그리고 급 정모 라 해야하나 번개 라해야하나 


암튼 만남을 가지고


이제 몬가 를 시작하려합니다.


짜잔 !!


사실 공동육아 라는 것이 지금은 어린이집에서 


공동육아 라는 이름으로 운영하는 곳들이 많고


최근은 서울 몇 지역이랑 

건강가정지원센터 에서도 

운영을 하고있네요





http://www.familynet.or.kr/main/index.do



(14년4월에 공동육아 시범지역으로 되었던 

용인지역 사진입니다)



개인들.. 엄마들이 , 같은 지역 마음맞고 

비슷한 또래 아이의 엄마들이 모여하는것은 


아직 별로 없네요


물론 있겠죠 ㅋ 검색해서는 안나오네요


그래서 모랄까 커리큘럼 이나 할일들은 알아서 

계획 , 생각해봐야겠네요




아이에게 또래의 친구들과의 함께 놀이 하는것이

아이의 발달에도 좋고


사람마다 각각의 잘 할수있는 부분들이 있으니

서로 공유하면 좋자나요 *^^*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잘 노는 우리 나엘이)




(나엘이 친구 하섬이)



어쨌건 !!!


우리 복덩어리 나엘맘 님은 사람을 모았고


한번의 모임이후 또 한번의 모임을 할 예정이며


사람들과 함께 재밌게 공동육아를 


도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자료를 찾아봐서 알려줘야겠네요 ㅎㅎ


항상 우리여보를 응원하고 나엘이의 놀랍고 


기특한 성장을 기뻐합니당~~



다음에는 들을 이야기들로 공동육아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