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캐리어 선택 참고해주세요

by saltic 2018. 1. 24.





여행...


한번가고 두번가고 또 가고싶은 여행


여행갈때 필수품


캐리어 !!


물론 배낭메고 다니는 배낭여행도 많이가기는 하나.. 그래도 여행은 비행기


비행기 탈때는 캐리어 죠 ㅎㅎ


캐리어를 고를 때 참고할만한 부분들을 내 맘대로 끄적거립니다.


기분좋은 여행에 기분을 해칠 부분을 없애려면 캐리어 잘 골라야하니깐요 ㅋ


인터넷 어떤 사이트를 들어가고 제품은 많네요.


싼것도 많고...








내 맘대로 정한 ...결정시 고려할부분은...


1.소재


그냥 간단히 결론만 말씀드리면


ABS 보다는 PC 가 좋아요 ^^


요즘에는 100% PC(폴리카보네이트) 인 제품도 많은데 암튼 소재는 ABS 보다는 


PC가 더 좋고


예쁩니다









2.바퀴


모서리마다 1개보다는 2개 권장


그 이전에 2개짜리는 그냥 쓰지마세요. 싼값에 쓰시고프면 쓰시는데 비추입니다.


이유는 1바퀴가 더 안정적이고 베어링이나 구조상 좋다 하시는 분 많습니다


그부분도 맞습니다만


혹시나 여행지 이동중 이나 출국하고 얼마안되어 바퀴가 바손될경우


더블바퀴 제품은 이동은 다 할수있습니다. 이후 AS는 어찌되었건 쓰고 바꾸면 되니깐... 


근데 1개는 문제 생기면 당장에 쓰기에 매우 불편할수있어요....


그리고 일본 히노모토 사 제품도 눈에 많이 띄는데... 좋다고들하네요


바퀴 장점으로 판매되는 딜 들도 종종 있네요
















3.확장기능


여행을 오고 가고 하다보면 짐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기는 하나 보통은 기념품등의 이유로 


짐이 늘어나는데...


이때 필요한 부분이 캐리어의 확장기능 !!


항공사마다 차이는 조금씩 있으나 28인치 캐리어를 확장해도 커서 안된다고 이야기되는 일은


없습니다


29 인치나 30인치 이상되는 캐리어를 확장하였을 경우 문제가 될 항공사도 있기는 합니다만


24인치 , 26인치 , 28인치 는 확장해도 다~~ 됩니다


요즘에는 이중확장 되는 캐리어도 있네요...










4.잠금장치


사실 국내여행이나 동남아 여행시는 그냥 자물쇠 써도 됩니다만


혹시나 미국이나 유럽 일부 지역에서는 불시에 수화물검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럴때 TSA 라는 잠금장치는 해당 보안요원들이 가지고 있는


마스터키로 열고 검사하고 닫습니다


그런데 그거아닌 잠금장치는 파손을 시켜 엽니다..;;;


이런... 









캐리어 자물쇠가 그게 없더라도 별도 파는 TSA 자물쇠도 있으니...너무 걱정은 마셔요 *^^*








5. AS가능여부


보통 캐리어의 불량 여부는 실제 사용해보고나서야 알수있는데... 일반적인 교환 또는 환불규정은 


수령후 7일 이내입니다.


그러면 문제를 알게된 순간 환불은 왠만하면 어렵다 입니다...


그래서 AS가능한 지를 확인해야하는데...


구매전에 물어보셔요....그게 제일 편하고


그리고 캐리어의 경우 판...은 AS가 불가합니다. 


일부 아닌 업체도 있기는 할터인데 ...일반적입니다


그런경우 어덯게 처리하는지를 확인하고 사는게 현명할듯하네요


어떤 업체의 경우 수리가 안되는 경우 수선불가 확인서 라는 문서를 발급해주는데


그걸 받고 항공사 나 여행자보험 으로 청구하면 금액을 받을수있습니다


이런경우는 고객과실이 아닌 이동중 문제기에 거의 해주더라구요







이것 외에는 물론 중요한 가격이랑 디자인인데


가격은 검색 잘 하셔서 찾으셔야하고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니...










이거 몬가 맘에 듬 ㅋㅋㅋ


모양도 특이하고 다른 일반적인 캐리어랑 규격이 다르네요


모랄까 좀더 뚱뚱 하나고 해야하나,..


가격은 좀 비쌈 ;;;









겨울 여행을 가고싶은마음에 캐리어에 구매에 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