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본 책, 영화

지금 당장 브랜딩 공부하라

saltic 2013. 12. 30. 23:31



인터넷으로 가방을 파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많은 매출을 해야하는건 당연한거고


작년 대비 내가 일을 하면서 매출이 오르긴 올랐습니다.


그러나 ;;;


아쉽지만 사장님은 이 정도 기준은 그거나 그거나 라는 생각 ;;;


예전에 근무했던 사장님이 말씀하신 한 일화가 있는데..


LG생활건강 (맞나?) 이라는 그룹이 있는데


그 그룹의 대표가 바뀌고 바로 임원을 모아서 회의를 했다는데


지금 그룹의 브랜드들 , 각자 맡은 파트의 브랜드들을


사람들이 더 잘알수있는 브랜드로 브랜딩 할수있는 방향 및 제안을 하라했다네요


기간은 2달


여유롭게 지내다가 한달이 지나고


사람들의 마음이 급해지며


여러 계획안 , 제안서를 들고 제출하면


승인되지못하고 발걸음을 돌리게 되고


그게... 계속 반복되고..


.....

...

.


그러자 2달이 지났을 때


승인된 건은 0 !!


다시 임원회의때 그 대표가 했던 말이


여러분이 지금 2달동안 했던것이 브랜딩입니다.


항상 이렇게 각각 브랜드에 관해 고민하고 고민하는것이


브랜딩의 기본입니다.


라고 했다네요



이 책에서는 브랜딩 된 제품 및 기업들의 사례가 여러 나와있습니다.


답은 당연히 책에서도 없구요


한번쯤 읽어봄직한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