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본 책, 영화
지금 당장 브랜딩 공부하라
saltic
2013. 12. 30. 23:31
인터넷으로 가방을 파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많은 매출을 해야하는건 당연한거고
작년 대비 내가 일을 하면서 매출이 오르긴 올랐습니다.
그러나 ;;;
아쉽지만 사장님은 이 정도 기준은 그거나 그거나 라는 생각 ;;;
예전에 근무했던 사장님이 말씀하신 한 일화가 있는데..
LG생활건강 (맞나?) 이라는 그룹이 있는데
그 그룹의 대표가 바뀌고 바로 임원을 모아서 회의를 했다는데
지금 그룹의 브랜드들 , 각자 맡은 파트의 브랜드들을
사람들이 더 잘알수있는 브랜드로 브랜딩 할수있는 방향 및 제안을 하라했다네요
기간은 2달
여유롭게 지내다가 한달이 지나고
사람들의 마음이 급해지며
여러 계획안 , 제안서를 들고 제출하면
승인되지못하고 발걸음을 돌리게 되고
그게... 계속 반복되고..
.....
...
.
그러자 2달이 지났을 때
승인된 건은 0 !!
다시 임원회의때 그 대표가 했던 말이
여러분이 지금 2달동안 했던것이 브랜딩입니다.
항상 이렇게 각각 브랜드에 관해 고민하고 고민하는것이
브랜딩의 기본입니다.
라고 했다네요
이 책에서는 브랜딩 된 제품 및 기업들의 사례가 여러 나와있습니다.
답은 당연히 책에서도 없구요
한번쯤 읽어봄직한 책입니다.